언어선택

뉴스
뉴스
뉴스 자료실 온라인 문의
명선뉴스
명선뉴스 마켓뉴스
명선뉴스
수질관리사업부, 전남지역 “친환경 새우양식 기술워크숍” 성료
날짜 : 2014-02-28|조회수 4934

2014년 2월 27일, 전남 신안비치호텔에서 자사 수질관리사업부가 개최한 “친환경 새우양식 기술 워크숍”이 성료했다.

 

 

 

 

 

 

 

 

 

 

 

 

 

 

 

 

 

 

 

 

 

 

 

지난해에 이어 개최된 이번 워크숍에는 신안지역 외 새우 호지양식 어민, 지자체 및 연구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하며, 최근 전남 신안군의 “신안왕새우” 브랜드화 추진에 따른 친환경 새우양식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대변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국립수산과학원의 장인권 박사가 “세계 새우양식 동향, 양식새우 질병교육 및 예방대책”에 대한 교육으로 어민들에게 새우양식 전반에 대한 내용을 쉽고 상세하게 소개했다. 또한 두 번째 발표에서는 국립수산과학원 전략양식연구소의 김영옥 연구사가 “친환경 새우양식을 위한 미생물제제(프로바이오틱스)의 중요성, 작용효과”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새우양식에 유용한 미생물제제의 선정 기준 등을 소개하며 유용한 정보를 전달했다는 평가다. 세 번째로 발표를 진행한 자사 수질관리사업부 전왕기 사원은 “새우 호지 양식장 수질환경관리 요령”을 실례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쉽고 상세한 원리와 기술을 소개해 청중들의 높은 관심을 얻었다.

 

 

 

 

 

 

 

 

 

 

 

 

 

 

 

 

 

 

 

 

 

 

 

행사장 내에서는 수질측정기기 수리서비스가 현장에서 이루어졌다. 제품을 점검하고 상담하며 좀 더 가까이 고객에게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새우양식용 자사 상품전시도 행사장 내에서 이루어져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수질관리사업부는 앞으로도 매해 기술 워크숍을 기획하여, 상품전시, 시연, 수리서비스 등 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